노견을 키우거나 아픈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유모차가 필요한 시점이 옵니다. 지금은 주변에서 애견 유모차를 끄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화되었죠. 가격 부담 때문에 대여 서비스도 많이 생겨나고 있더군요. 아픈 노견을 키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개모차 추천 드립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내 강아지 고양이가 불편해 한다면 편하게 태울 수 없습니다. 아이가 편해야 같이 편하게 산책을 할 수 있거든요. 덩치가 큰 중, 대형견의 경우는 선택의 폭이 좁은 것도 사실입니다. 구입하기 전에 반려동물 유모차 특성을 잘 살펴보시고 결정 내리시길 바랍니다.
개모차 추천 목록
1. 피콜로카네 탄토2 반려동물유모차
피콜로카네는 20년이 넘은 프리미엄 펫 유모차 회사입니다. 그만큼 견주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저도 아이의 마지막을 함께한 브랜드이다 보니 믿음이 갑니다.
피콜로카네 애견 유모차는 안정감 측면에서 훌륭합니다.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어서 지면으로부터의 충격 흡수를 잘 해줍니다. 그리고 뒷바퀴가 앞바퀴와 비교하면 상당히 큽니다. 이 부분은 보도블록 혹은 작은 방지턱을 내려가거나 올라갈 때 개모차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뒷바퀴 부분에 브레이크가 달려있습니다. 덕분에 유모차를 잠시 세울 때 안전하게 반려동물을 곁에 둘 수 있습니다. 앞바퀴는 360도 회전하여 좁은 공간에서 방향 전환 시 수월합니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가격대는 좀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써보면 값어치를 하는 제품입니다. 최대 40kg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중형견까지는 무리 없이 태울 수 있을 겁니다. 개모차를 사용하는 견주들 또한 대부분 차에 싣고 다닙니다. 그러므로 트렁크나 뒷좌석에 프레임이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 구매해주세요. 저의 경우는 아이가 타고 있는 내부 시트는 차 조수석이나 뒷자리에(사람과 함께), 프레임은 트렁크에 실었습니다. 내부 시트 높이가 너무 낮으면 강아지들이 불안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시트 높이도 적당해서 탑승 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피콜로카네 에코 ECO 반려동물유모차
같은 회사 제품이다 보니 기본적인 디자인과 구조는 거의 같습니다. 다만 에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의 크기는 작고, 가용하중도 적습니다. 이 제품이 어울리는 견주님들은,
첫째, 프리미엄 펫 유모차를 원하지만 적절한 가격을 원하는 경우. 작은 강아지를 키우는 경우 가격대가 저렴한 유모차를 찾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실제 탑승을 해 보면 생각보다 튼튼함이 떨어져서 탑승감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죠. 아이가 올라갔을 때 진동이 크게 느껴지고 많이 흔들리는 느낌을 받는다면 불안해서 타는 걸 싫어하게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소형견을 키우기 때문에 큰 유모차가 필요 없는 경우. 위 두 가지에 적절한 반려동물 유모차라 생각합니다. 최대 탑승 하중이 20kg까지지만 15kg까지를 권장하기 때문에 중형견은 다소 버거울 수 있습니다. 소형견 중에서도 같은 종 평균보다 큰 아이들이면 12~13kg까지 나가거든요. 뭐든 제품은 크기에 비례했을 때 튼튼한 게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소형견 아이들에게 튼튼함은 있지만, 너무 큰 유모차가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면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생활방수가 가능하므로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 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3. 피카노리 반려동물 프리미엄 유모차 위니 PECA1045
피카노리 반려견, 반려묘 유모차는 크라우드 펀딩에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개모차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피카노리 제품에 특이점으로 이동식캐리어를 꼽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앞 부분은 막혀있고 덮개만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피카노리 위니와 펠리체 제품은 이너시트 앞부분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반려견들이 캐리어 안에 엎드려 있어도 밖을 볼 수 있습니다.
피카노리 제품 역시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흡수해 줍니다. 또한 캐리어 고정 고리가 있어서 프레임과 결합된 시트부분을 이중으로 안정하게 고정합니다. 뒷바퀴 부분에 브레이크가 있어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25kg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작은 중형견 크기까지는 탑승이 가능합니다.
방수 재질이 아니므로 물이 묻으면 바로 닦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니와 펠리체가 색상이 다릅니다. 품질향상을 위해 디자인 및 색상이 변경될 수 있사오니 구매전 원하는 제품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크로노 디럭스 애견유모차
가성비가 좋아 국민개모차로 사랑받아온 제품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까지 좋은 제품을 찾기는 쉽지 않죠. 크로노 디럭스 반려동물 유모차는 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쓴 제품입니다. 4바퀴 모두 충격방지 서스펜션을 적용하였습니다. 바구니 부분 프레임을 보강하여 안에서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는 강아지들이 더욱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상단 메쉬창을 원하는 방향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분리형 제품이 아니다 보니 이동식캐리어 혹은 카시트 대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제품 구입하세요.
5. 딩동펫 더블 강아지 유모차
한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한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개모차 추천 제품은 바구니가 하나입니다. 즉 공간이 분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강아지나 고양이 한 마리를 위한 공간입니다. 하지만 딩동펫 더블 애견유모차는 공간이 분리가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들이 서로 불편해하지 않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개모차가 뒷바퀴 부분에 브레이크가 있는데 딩동펫 더블 강아지유모차는 앞뒤 양쪽에 브레이크가 달려있습니다. 최소 두 마리 이상이 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움직임에 더 취약할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접이형 제품으로 분리형은 아닙니다. 최대 하중이 15kg이기 때문에 소형견을 키우는 견주들에게 적합합니다.
참고: 아프거나 나이든 아이들을 위한 반려동물 영양제 ←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개모차 추천 구매가이드 및 팁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중고 제품을 구입하여 아래 사항들을 점검해보고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1. 바구니 높이
바구니 부분 높이가 제품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다리가 길어서 가슴 부분이 높다면 바구니 부분도 어느 정도 높이가 있는 게 좋습니다. 아이들 상체 부분이 밖으로 많이 나오면 불안해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너무 낮으면 시야를 가리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팁으로 바구니 깊이가 깊다면, 강아지 방석 등을 깔아줘서 높이를 조절해주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특히 머리가 있는 앞부분 높이를 좀 높게 해주면 두 발을 올리고 턱도 받히면서 편안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 바퀴의 안정감
방지턱 및 보도블록이 많은 환경이라면 피콜로카네 제품이 좋습니다. 뒷바퀴가 큰 부분이 이런 지역을 오르락내릴때 충격을 거의 느끼지 못하게 해줍니다.
3. 제품 크기
생각보다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차에 싣는 경우도 많으므로 제품 치수를 꼭 확인해주세요. 집안에서 접어서 보관한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강아지 크기를 고려해서 너무 큰 제품은 오히려 공간만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