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도별 노트북 추천-디자인, 사무, 게임용

맥북프로 16인치
맥북에어 제품 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
휴대용으로 가장 적합
사무용 목적으로 적합
휴대성이 뛰어남
최고의 성능, 최강의 스펙
디자인, 영상편집 등 리소스가 큰 작업용

용도별 노트북 추천.

어떤 종류의 노트북을 구매할지는 사용 목적과 빈도 그리고 예산 계획에 따라 다릅니다. 요즘에는 간단한 작업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그래도 기술적 활용도 측면에서 노트북을 대체할 수는 없죠. 문서 작업을 하거나 이미지 혹은 영상 편집, 더 나아가 프로그래밍을 하는 데 있어 키보드와 대형 화면을 대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울트라북에서 가성비 좋은 크롬북(Chromebook), 고가지만 성능이 좋은 게임용 노트북 등 그 종류가 많습니다. 어떤 노트북을 선택해야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맥북 혹은 윈도우 기반 노트북

업무에 활용할 계획이라면 아무래도 본인에게 익숙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해 오며 MacOS를 쭉 써 온 분이라면 맥북 시리즈를, 윈도우에 익숙한 분들은 국내 대기업 노트북을 구입할 확률이 높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북 혹은 윈도우 계열 제품을 두고 많이 고민합니다. 소위 ‘앱등이’라 불리는 애플 충성 고객이 아니더라도, 맥북의 성능과 최적화 부분에서 뛰어난 건 사실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격이 매우 고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구매함에 있어서 또 한 가지 생각해야 할 점은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입니다. 서울이야 중심가에 애플 스토어가 있어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AS를 받기가 편리하지만, 지방은 그런 환경이 아니죠. 계속 PC를 써야 하는데 택배로 제품을 보내고 받고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국내 대기업 제품은 곳곳에 서비스 센터가 있기 때문에 AS 측면에서 경쟁력이 뛰어납니다.

맥북 추천 제품

M1 칩이 장착된 2020년형 맥북에어.

용도별 노트북 추천-맥북에어 13인치

제품 자세히 보기

맥북은 M1칩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할 정도로 노트북 시장에서 M1 칩이 가져온 임팩트는 상당합니다. 휴대용으로는 13인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점은 메모리나 저장공간 등을 업그레이드할 경우 보통 윈도우 제품들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별도의 외부저장장치를 많이 이용합니다.

에이수스 젠북 14 OLED- 가성비 최고의 울트라 북

에어수스 젠북

제품 자세히 보기

단순 문서 작업 및 인터넷 서핑, 혹은 동영상 시청용으로만 제품을 사용할 목적이라면 에어수스 젠북이 가성비 측면에서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50만 원 이내 제품은 무겁고, 배터리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노트북은 휴대성이 가장 중요하므로 Asus 제품을 추천합니다.

사진, 영상 편집용으로는 맥북프로 16인치 (21년형)

맥북프로 16인치

제품 자세히 보기

사진, 영상 작업자에게 중요한 요소는 선명하게 표현되는 색상을 담을 수 있는 화면, 4K 작업을 하거나 수십, 수백 장의 사진 등을 일괄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처리 능력이 중요하죠. 편집, 색상 정확성 및 배터리 테스트 모두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경쟁력을 지닌 제품입니다.

최고의 게임용 노트북

>> 게임용 노트북<< 여기를 클릭해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용도별 노트북 추천 관련 사용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 정리

노트북을 구매하면 보통 수명이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노트북은 최소 4년은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고가이며 스펙이 뛰어난 제품이 수명도 더 오래가는 건 사실이죠.

사용 환경도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데스크톱 PC 없이 노트북으로만 작업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원래 휴대성을 위한 목적이 주이다 보니 자주 제품을 들고 이동해야 하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노트북 수명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리소스가 많이 소요되는 작업환경이라면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하면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른 가격대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일반적인 엑셀, 워드 같은 문서 작업만을 위한 목적일 경우 보통 저렴한 제품은 50만 원 내외부터 100만 원 선으로 가격이 형성됩니다.

게임용, 사진 및 비디오 편집용으로 사용하실 생각이면 최소 150만원 이상은 예산을 잡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맥북은 이 중에서 가장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게 맘 편합니다.

최소 사양은 어떻게 맞추는 게 좋을까요?

보통 8기가 램을 디폴트로 나오는 제품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PC를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최소 16GB 기가는 맞춰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거운 프로그램인 영상 편집 툴 같은 것을 다룬다면 32GB 램 정도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나우엔픽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