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출시는 주방 가전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기존에 전자레인지와 일반 오븐으로 나뉘어진 소형 주방 가전 시장을 제대로 파고들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전자레인지, 오븐 이 둘의 장점을 각각 가지고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전자레인지는 빠르게 음식을 데우지만 바삭함을 기대하기 어렵고, 오븐은 불을 통해 제품을 바삭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무리하게 조리하면 자칫 음식을 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는 오븐에 구은 것처럼 음식을 바삭하게 만들면서도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주방 소형 가전으로서의 에어프라이어는 공간을 너무 차지해서는 안되며, 음식을 고르게 조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제대로 알기
- 에어프라이어란 뜨거운 공기를 팬을 통해 빠르게 순환시켜 음식을 바삭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장점
- 예열 시간이 짧거나 거의 없어 빠르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단점
- 한 번에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의 양이 제한적이며, 가끔 고르게 조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많아 더 크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오븐 제품도 훌륭한 선택지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TOP5
1.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할로겐 열선과 최적의 회전팬 속도를 통해 음식을 맛있게 조리합니다.
안전을 위해 음식물이 닿는 모든 부분은 고급 스테인리스 처리를 하였습니다.
보통의 에어프라이어는 조리 되는 과정을 볼 수가 없는데, 내부가 환하게 보이는 투명도어를 사용하여 조리중에도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16L 대용량 사각 바스켓으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2. 로헨 대용량 스텐에어프라이어 16L
회전팬 2500rpm, 5중 열선 구조로 음식을 골고루 뎁혀줍니다.
1년 무상 as가 진행되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품 내부, 상부, 회전팬 모두 고급 스테인리스로 만들었습니다.
16L 대용량 제품입니다.
제품 내부가 잘 보이는 투명 도어와 내부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3. 윈크라우드 대용량 23L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
23L 대용량, 고효율 더블히팅으로 최대 230도까지 가열합니다.
열풍 조절이 가능해서 음식을 취향에 맞게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360도 회전하는 로티세리 기능으로 집에서 통닭구이도 가능합니다.
조리 중 도어가 열리면 자동으로 작동을 중지하여 안전합니다.
4. 한경희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5L
에어프라이어의 단점 중 하나가 소음입니다. 한경의 올스텐 에어프라이어는 47dB 소음 발생으로 조용한 사무실 수준입니다.
5L 사각 바스켓으로 공간은 적게 차지하면서 활용도는 극대화했습니다.
5.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7L
대부분이 아날로그 계기판을 착용하고 있지만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는 아날로그 조절 다이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분’단위까지 조리시간 설정이 가능하고, 최대 30분까지 조리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온도는 20~200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제품 선택시 참고할 점
에어프라이어는 소량의 음식을 요리하는 데 좋은 옵션입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오븐보다 조리 시간이 빠르며 예열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 번에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의 양과 종류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끔 내부가 좁기 때문에 고르지 않게 요리되는 경향이 있기도 합니다. 일부 에어 프라이어는 사용 후 청소할때 신중해야합니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며 제품 코팅면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간 활용성
작은 공간을 차지하여 조리대에서 눈에 띄지 않거나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야 합니다.
간편한 사용법
직관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명확하고 읽기 쉬운 디스플레이가 있어야 합니다.
사각형 바구니
둥근 바구니보다 네모난 모양의 바구니가 음식을 많이 담는데 효과적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사각형 바구니를 사용하세요.
너무 강하지 않은 팬
팬이 너무 강하면 음식을 그을리거나 심하면 음식을 말릴 정도로 과하게 요리가 될 수 있습니다. 열풍이 너무 약하면 음식에 열이 닿지 않아 잘 익지 않지만, 반대로 너무 심하면 음식이 메마르고 건조해 지기 때문입니다.
청소하기 쉬어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성능을 유지하면서 오랜 기간 사용하려면 사용 후 적절하게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