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와 더불어 사무실에 있으면 편리한 제품 중 하나가 소형 음료수냉장고 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회사에서 얼음정수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보관 할 것 아니면 냉동고까지는 필요가 없죠. 하지만 직원들 취향에 따른 음료수 보관 및 외부 손님 접대용으로 알맞은 음료 등을 보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음료수 냉장고는 정말 유용합니다.
특히나 사무실에서는 굳이 큰 냉장고를 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내부가 보이는 소형 냉장고를 구매하면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세련되어 보이기까지 합니다. 가격 또한 일반 냉장고와 비교 시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합니다.
소형 음료수냉장고 추천 TOP5
1. 소형 음료수냉장고 미니 쇼케이스 KDS85R 85리터
키스템 본사에서 직접 판매를 진행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제품 A/S 부분은 확실히 보장된다는 확신이 드네요.
해당 제품은 85리터 제품으로 일반적인 음료수나 주류를 보관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85리터 제품은 총 4층 구성으로 각 층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령 캔커피보다 높이가 긴 물을 보관한다면 눕혀서 보관해도 되지만, 서서 보관하고 싶다면 선반을 위로 올려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고객 취향에 맞게 유동적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냉장고 속이 보이는 투명 유리가 전면부에 설치되어 있어서 조명과 함께 제품이 비춰지면 인테리어 관점에서도 젊은 감각이 느껴집니다. 만약 85리터도 크게 느껴진다면 35리터 제품도 있기 때문에 비교하셔서 필요한 것을 주문하면 될 것 같네요. 5단계 냉각을 지원하며, 크기는 85리터 제품 같은 경우 높이는 약 84cm 넓이는 47.4cm, 폭의 깊이는 44cm 정도 됩니다.
2. 씽씽코리아 음료수냉장고
52리터, 92리터 제품이 있습니다. 선반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제품을 진열이 가능합니다. 통풍 냉각시스템이 적용된 제품이기 때문에 냉장고 내부를 더 빠르고 고르게 냉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35리터 제품은 445*510*510mm 이며, 92리터 제품의 경우 445*510*830mm 크기입니다. 무게는 각가가 23kg, 31kg 나갑니다.
내부를 훤히 들여다 볼 수 있는 투명 유리가 적용되었으며, 이중 강화 유리 도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외부 온도를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직접냉각방식이며, 전기 사용량은 노트북 충전 사용량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평균적으로 월 1000~1800원 수준입니다.
3. 라셀르 냉장 쇼케이스 117L 링크키친
소형 냉장고 중 117L 라는 대용량을 자랑합니다. 그만큼 크기는 약간 크겠죠. 약 485*589*879mm 크기입니다. 무게는 34kg이며 0~10도씨 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효율이 좋은 전밀폐형 컴프레서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프레임은 고강도 플라스틱을 사용하였으며, 고광택 특수도장 처리도 하였습니다. 인테리어 적으로도 훌륭한 제품이죠. 직접냉각방식이며, 내부 선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소형 냉장고에서 부족한 공간 활용도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4. 프리탑 미니 소형 음료수 냉장고 저소음 쇼케이스 술장고
소형 음료수냉장고 디자인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삼성 비스포크, LG 오브제 컬렉션이 특별히 인기를 끄는 이유는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입힐 수 있기 때문이죠. 프리탑 소형 냉장고는 이 부분을 착안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원하는 대로 나만의 냉장고 디자인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상단과 전면 측면, 위측면 부분을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입힐 수 있는 것이죠.
냉기 유지에 우수한 2중 페어유리로 되어있습니다.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작은 사이즈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퉁퉁이캔 (예. 갈아만든 배 크기 정도) 기준 가로 5개, 세로 5개 해서 25개 정도 보관이 가능한 크기입니다.
5. 서진 미니 음료 냉장고
특징은 위에서 설명했던 제품들과 동일합니다. 직냉식에 내부가 보이는 유리 및 높낮이를 설정할 수 있는 등 기본적인 건 비슷합니다. 검은색, 흰색 두 가지 색상을 판매합니다. 크기는 52L, 92L 2가지 종류가 있으며, 전자는 선반이 1개, 후자는 선반이 2개 입니다.
소형 음료수냉장고 특징
- 소형냉장고 특성상 냉각장치가 별도로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양쪽 측면을 이용해 냉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제품 사용 초기에는 측면 부분이 열이 나 뜨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안정화되면 열은 서서히 줄어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컴프레서가 냉각 기능을 수행 중 일어나는 과정입니다.
- 직냉식 제품은 냉장실에 별도의 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자주 문을 열고 닫으면 정상 온도로 돌아가는데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알아주세요.
- 소형 음료수냉장고는 편의점에 있는 음료수 냉장고만큼 빨리 냉각을 시키진 못합니다. 최소한의 전력으로 소음 없이 최대 효율을 내기에 적합하기 때문이죠.
참고: 가정용 냉동고 제품 알아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