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노트북 거치대 추천 제품 7가지를 소개합니다. 저도 집에서 노트북을 PC 모니터에 연결해서 쓰다 보니까 화면은 커서 좋았지만 한 화면에 모든 것을 다 하려고 하니 손가락이 아주 바빴었죠. 그리고 일반 모니터와 노트북 화면 2개를 투모니터로 세팅을 해서 써보려고 하니 높이가 많지 않아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노트북 거치대에 걸맞는 노트북
노트북 거치대 사용하는 이유
- 노트북 하나만 쓴다고 가정했을 때 사람이 책상에 앉으면 높은 위치에서 모니터 화면을 내려다보게 됩니다. 이 경우 눈의 위치와 노트북 화면과의 높이가 차이가 크게 나서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고 이 과정에서 거북목 등 목에 무리가 되는 자세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노트북 받침대를 사용해서 작업하면 눈의 높이와 화면의 높이를 가장 편안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작업할 때 올 수 있는 피로도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자연적인 노트북 쿨링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내부를 열어보면 쿨링패드가 아래쪽을 향해 있습니다. 이 경우 책상 바닥에 노트북이 붙어 있기 때문에 열을 식히는 데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하지만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면 자연적으로 바닥면이 떠 있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노트북 쿨링이 가능합니다.
- 투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의 책상이 좁아서 모니터 2대와 연결 노트북을 동시에 놓을 수 없을 때, 한쪽은 PC용 모니터를 그리고 다른 한쪽은 노트북을 넣고 투모니터로 이용합니다. 이때 받침대 높이를 PC 모니터와 비슷하게 조절함으로써 화면의 크기에 상관없이 눈의 불편함을 상당히 없애줄 수 있습니다.
- 타자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그래도 맨바닥에 놓는 것보다는 안정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키보드를 별도로 연결해서 사용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트북 거치대 추천 TOP7 제품소개
1. 소이믹스 노트북 거치대 SOME2H
높이와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우 저렴한 노트북 거치대는 높이를 조절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다른 신체 구조 및 주변 기기와 함께 사용하는 과정에서 최적의 위치를 찾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죠. 하지만 소이믹스 프리미엄 리프트 노트북처럼 높이 조절이 가능하면 사용자에게 딱 맞는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거치대를 최대 높이로 올릴 경우 노트북 화면을 사람의 가슴 윗부분까지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서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접히기 때문에 휴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두께 0.3cm의 튼튼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오랜 시간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노트북 크기는 27.94cm 부터 43.18cm 크기 최대 4kg까지 적재가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아이패드,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PC도 많이 사용하는데 이러한 기기를 사용하여 드로잉 및 펜 작업을 할 시에도 단단하게 뒷면을 받쳐주고 각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작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루미늄 소재 자체가 쾌적한 쿨링 효과를 있어서 노트북 사용 시 발열을 줄이고 통기성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마감 부분은 고급 실리콘 패드 처리를 하여 미끄러움을 방지하고 마찰에 의해 제품에 스크래치가 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2. 애니클리어 프리미엄 알루미늄 노트북 스탠드 AP-8 + 육각렌지
5000명 이상이 좋은 후기를 남긴 스테디셀러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스팩은 위에서 소개한 소이믹스 제품과 비슷합니다. 자유롭게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크기는 28~43cm, 최대 하중은 4kg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맥북 및 타사 노트북 제품 모두 거치가 가능합니다.
산열작용이 좋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트렌디한 느낌을 주는 실버와 티타늄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품이 아무리 튼튼하다 해도 각 부분이 조립되어 제품이 만들어지다 보니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무게를 지탱하는 지지대 부분이 느슨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애니클리어 노트북 스탠드 AP-8 제품은 육각렌지를 제공합니다. 사용하다가 느슨해진 느낌을 받는다면 동봉된 육각렌지를 이용하여 나사만 조여주면 다시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용으로 사용시 제품을 접으면 가로는 270mm 세로는 265mm 높이는 53mm(노트북 받히는 부분 포함 시) 입니다.
3. 이킵먼트 노트북 하이라이저 높이조절 스탠드 거치대
- 색상: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중에서 고르실 수 있습니다.
- 마감처리CNC 가공과 산화 방지 페인트 공법을 적용하였습니다. 따라서 색감 및 표면 완성도가 높으며 내구성 또한 우수합니다.
- 노트북이 접하는 면과 바닥면은 실리콘 패드를 처리하여 미끄러짐 방지와 스크래치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제품의 최대 강점으로는
- 높낮이를 미세하게 자유롭게 조절 가능합니다. 보통은 구멍이 뚫려 있고 거기에 쇠를 꽂아서 높낮이를 조절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킵먼트 노트북 하이라이저 높이조절 스탠드 거치대는 다이얼 방식입니다. 다이얼을 풀어서 높이를 조절 후 잠그면 되기 때문에 허용되는 범위 안에서는 정말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어떠한 노트북보다 흔들림이 적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두 손을 올린 상태에서 타이핑을 쳐도 안정적으로 제품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홈플래닛 고급형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쿨링홀 + 높이 각도 조절)
이 제품은 무려 평점 5점에 1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구매 후기를 남긴 제품입니다. 그만큼 엄청나게 많이 팔렸고 많은 사람이 만족했다는 의미이죠.
높이는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만 본다면 위에서 소개했던 제품이 좀 더 유연한 건 사실입니다. 다만 가격적인 차이도 있기 때문에 동일 선상에서 비교는 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많이 팔리고 평이 좋다는 건 가격대비 원하는 품질을 만족시킨 제품이라는 증명이죠.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는 태블릿PC부터 최대 17인치 노트북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받침대를 사용한다면 키보드는 별도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이즈
접었을 때 | 280 x 230 x 57mm |
펄쳤을 때 | 280 x 197 x 392mm |
무게 | 1.08kg |
5. 미아크 초경량 고급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흔들림 방지+높이각도조절)
- 실버와 다크그레이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 미끄럼방지 패드 적용,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설계 구조
- 고정밀 CNC 가공법
- 39개의 타공망을 통한 노트북 열 배출
- 13인치~17인치 제품 사용 가능
-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가볍고 튼튼해서 휴대용으로 안성맞춤(무게:830g)
6. 애니클리어 알루미늄 회전 노트북 거치대 AP-2
- 목에 불편함을 겪거나 거북목으로 고생하는 사용자를 위해 맞춤 제작된 제품
- 사용자의 눈높이와 고도를 중심으로 디자인하여 키보드와 노트북 사용시 높은 편리함을 제공
- AP-2 거치대 바닥에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고무 받침대가 있어 어디에 올려두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받침대 뒷면에 홀을 통해 선들을 깔끔히 정리할 수 있으며 아래 텅 빈 공간에도 키보드 혹은 소형 제품들 거치 가능해서 공간 활용을 높일 수 있음
- 11인치부터 16인치 노트북 사용 가능. (17인치라도 LG 그램처럼 슬림하다면 사용 가능)
크기 | 240 x 235 x 135mm |
무게 | 1.75kg |
7. 공감 접이식 알루미늄 노트북 받침대 255mm
여태까지 소개한 제품 중 접으면 가장 적은 부피를 차지합니다. 마치 나무젓가락 붙어있는 모양처럼 접히고 사용시에도 나무젓가락을 벌려서 분리하듯 펼치면 됩니다. 55mm부터 155mm까지 6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뒷면은 완전히 뚤려 있어서 열 발산에 제일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